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최근게시물

반석위에교회 소개

사랑하며 선교하는 제자공동체, 반석위에교회는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모든 민족을 제자 삼는 공동체를 꿈꾸며 장지동(문정동)에 설립되었습니다. 반석위에교회는 대한예수교 장로회(합동) 소속으로 남부중앙교회의 형제 교회입니다. 또한 충현교회, 사랑의교회, 서울 광염교회와 같은 교단에 속해 있습니다. 교단 신학교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입니다.

 

반석위에교회 7대 비전

1. 삼위일체 하나님께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는 교회

최고에 대한 마땅한 반응은 경배입니다. 창조주이시며 구속주가 되시는 하나님을 바로 알 때 사람은 온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예배드림으로 반응할 것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는 예배드림으로 은혜와 진리가 늘 충만한 교회이기를 소망합니다.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고, 기도가 끊이지 않는 교회이기를 꿈꿉니다.

2. 성도를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하는 교회

세상은 영적 전쟁터와 같습니다. 군사로 훈련되어야 합니다.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 무오 한 신앙과 경건의 법칙으로 삼으며 성도를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하고자 합니다. 모든 성도가 자신의 은사를 가지고 교회의 주체로서 일하는 꿈을 꿉니다.

3. 이웃과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증거 하는 교회

예수님은 이 땅에 오신 목적을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눅19:10),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요10:10)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교회에 복음 증거의 지상명령을 주셨습니다. 이웃에 복음을 증거하고, 5대양 6대주에 선교사를 파송하며, 성도의 가정과 선교 결연 및 단기선교를 통해 선교의 사명에 순종하는 교회를 꿈꿉니다.

4. 서로 사랑하며 교제하는 공동체를 이루는 교회

초대 교회는 성전에서 모일 뿐 아니라 집에서도 교제하였습니다(행2:46). 소그룹의 교제와 나눔도 중요하게 여깁니다. 각 사람의 필요를 채워주고,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사랑하며 교제하는 공동체를 꿈꿉니다. 남녀노소와 장애자와 빈부귀천이 차별이 없으며 그리스도 안에서 존귀하게 여김을 받는 공동체를 소망합니다.

5. 지역 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섬기는 교회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과 소외계층들을 봉사하며 섬기고자 합니다. 늘 예배당을 개방하고 좋은 책을 구비하여 자녀들이 언제나 찾아와 독서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부모님은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합니다. 어려운 형편의 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이웃과 늘 함께 하고자 합니다.

6. 다음 세대를 키우고 준비하는 교회

물질 만능주의, 쾌락주의, 입신양명으로 내몰리는 세대에게 성경의 세계관으로 무장하여 신앙과 실력을 갖춘 미래의 지도자로 키우는 사역을 꿈꿉니다. 꿈을 잃어버린 세대에게 새로운 세계에 도전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자라도록 합니다.

7. 건강한 가정을 이루어 천국의 모형을 이루어가는 교회

가정은 사회의 기초입니다. 가정이 무너지면 장차 사회가 무너지는 것은 분명합니다. 가정이 건강할 때 사회가 건강합니다. 상처받은 가정을 치유하고, 아버지의 권위를 회복하며, 기쁨이 넘치는 가정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